
환경을 지키고 유한한 에너지의 고갈에 대처하기 위해 다양한 연구가 계속되고 있다. 그 일환으로 한 편에서는 쓰레기에서 에너지를 얻거나 재생할 수 있는 물질을 얻기 위한 시도가 되고 있기도 하다. 그런데 이에 앞서 무엇보다 최선은 쓰레기 배출 자체를 줄이는 것이고 노력 대비 훌륭한 효율을 얻는 방법 역시 각 가정에서부터 배출과 재생을 관리하는 것이 아닐까 한다. 가정에서 음식물쓰레기를 줄이고 이 부산물을 또 다른 에너지로 활용할 수 있는 친환경 절전형 음식물처리기로 세계시장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는 ㈜매직카라의 최호식 대표를 만났다.
정밀분석 장비 산업분야는 높은 기술 장벽으로 인해 그동안 미국, 유럽 등의 외국 업체가 국내외 시장을 지배하다시피 해왔다. 그런데 순수 자체개발 및 생산 장비로 그들과 경쟁하고 있는 국내 벤처기업이 있다. 특히 광계측 장비와 반도체 공정 인라인 측정 장비로 국내는 물론 세계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해나가고 있는 이 기업은 정밀 신호 계측과 제어 기술력을 기반으로 광계측 기술을 접목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보다 빠르고 정확하며 자동화된 시스템으로 관리 가능한 신 장비들을 개발해왔으며, 곧 개인형(가정용) 의료진단기기 분야 진출을 앞두고 있는 ㈜파이맥스다.
학교에서 공부하는 학생이나 운동선수가 1등을 한 이유는 그 공부법이나 훈련방식이 다른 사람과 달랐기 때문이다. 무엇인가 ‘차별화 포인트’가 있었기에 정상에 설 수 있었던 것이다. 이는 기업 비즈니스에서도 마찬가지다. 치열한 경쟁의 무대 위에서 단 한 명의 주인공이 되기 위해서는 다른 기업들과 다른 점이 있어야 한다. 이러한 평범한 진리를 철저히 따른 기업이 바로 한국애질런트다.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력을 기반으로 남과는 다른 서비스, 남보다 앞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고, 그 결과 한국애질런트는 마켓 리더로서의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고객들에게 기대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했던 한국애질런트의 ‘고객을 향한 진심’이 통한 결과다.
물은 해양, 지하수, 육수, 토양, 대기 등 환경 전체에 유기적으로 관여하고 있다. 때문에 수질 측정과 분석, 관리는 바다와 강, 하수뿐만 아니라 환경 영역 전반에서 이루어지게 된다. 설립 당시부터 환경분야 전문기업을 지향해 20여 년 간 한 우물을 우직하게 파왔으며, 현재 국내 수질 환경 계측 장비와 시스템 분야에서 확고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기업 동문이엔티㈜의 송요일 대표를 만났다.
실험 장비들의 자동화가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는 트렌드에 발맞춰 실험실 자동화의 필요성과 개발이 필연적으로 요구되고 있다. 실험실자동화 분야는 특히 지난 2-3년 사이 눈에 띄게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실험실 자동화 단계 중에서 시료전처리 관련 자동화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개발하고 있는 GB 하나테코㈜의 한상길 대표이사를 만났다.
. (주)제네시스는 제약업체, 정밀화학업체, 병원, 대학교 및 연구소에 장비 및 소모품을 Millipore, SolGent, Mettler Toledo, CleanFlex?, CAPP?, CELLTOC, ChargePoint, OHAUS의 대리점으로서 신속히 공급하는 업체입니다.
경기대학교 RF 연구실은 1998년 본교 전자공학과 내에 대학원 과정이 신설되면서 설립되었습니다. 초고주파회로 설계 능력을 겸비한 우수한 연구인력을 양성을 목표로 현재까지 활발한 연구활동과 인력양성을 이뤄내고 있습니다. 설립 초기에는 주로 9GHz 주파수대 MW(마이크로파) 통신 분야에 대한 회로 및 기기들에 설계 및 해석에 관한 연구를 하여 왔으나 국내에서도 이동통신 주파수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짐에 따라서 2000년부터는 2GHz 주파수대의 무선통신(RF)회로설계에 주력했습니다.
2000년도에 설립된 저희 (주)휴컴시스템은 연구·실험기기 전문기업으로서 우수한 품질과 저렴한 가격의 제품 발굴과 이를 통한 국내 연구활동의 지원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많은 해외 선진 기업들의 제품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에 따른 기술 및 정보지원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재는 한국 바이오와 나노산업발전의 첨병이 되고자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일테크는 1983년 대일이화학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설립되었습니다. 당시 미국, 영국, 독일, 일본 등의 국가에 있는 전문이화학 업체들의 제품을 국내에 공급하기 시작했는데 이를 통해 국내의 산업발전과 더불어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영린기기는 세계 첨단 분석장비의 국내 보급 및 지원을 담당하는 영인그룹을 모태로 첨단 분석 장비의 국산화 및 나아가 세계화를 목표로 성장하는 기업입니다. 1985년 영인 분석기기 개발부 설립 이후 테이터 수집 장치인 컴퓨팅 인티그레이터와 순수제조장치의 개발을 시작으로 1989년에는 국내 최초로 고속 액체크로마토그래프(HPLC)를 개발하였습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