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냉장시약장은 실험실에서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온도 유지 실험 장비로 일반적인 시약, 항체, 실험 시료 임시보관용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기기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실험실이나 연구실에서 사용하는 안전장비로 흄후드 장비 내부로 인입되는 각종 유해가스를 제거하여 깨끗한 공기를 대기 중으로 방출시키는 세정식 집진장치이며 흄후드 장비 내부로 빌트인화 시켜 공간 활용면에서 뛰어난 장비로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CE 인증으로 안전성을 검증받은 제이오텍 전원공급장치와, DNA/RNA의 전기영동에 사용되는 전기영동장치이다. 전원공급장치는 최대 300V까지 설정이 가능하여, 핵산뿐만 아니라 단백질의 Blotting 시험에도 유용하다. 최대 4채널 동시 연결이 가능하여 여러 대의 전기영동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으며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실험실에서 흄 후드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실험 중 발생되는 케미컬을 실험자가 흡입하지 않도록 차단해 안전한 실험환경을 만들기 때문이다. 최근 실험실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면서, 실험 중 발생되는 케미컬을 잘 차단하고, 실험실의 안전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인식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폴라론은 물질 속 전자가 주변 원자를 강하게 끌어당겨 원자 배열의 왜곡을 동반하며 움직이는 합성 입자를 말한다. 그리고 이 폴라론 입자의 거동을 설명하는 대표적인 이론 모델이 바로 홀스타인 폴라론이다. 홀스타인 폴라론은 1950년대에 처음 예측된 이후 고온초전도 현상이나 태양전지 효율성 저하 등 여러 물리학 난제를 설명해 줄 열쇠로 기대를 모았지만, 검증할만한 적당한 물질계가 존재하지 않아 실험적인 관측이 매우 어려웠다.
빠르게 변화하는 과학기술의 조류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기업들의 경쟁은 분초를 다툴 만큼 더욱 치열해졌다. 이러한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핵심 키워드는 단연 ‘최상의 제품’ 그리고 ‘차별화된 서비스’일 것이다. 호리바코리아㈜가 1988년 설립된 이후 30여 년이라는 시간 동안 꾸준히 고객들의 사랑을 받으며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이 기본적인 가치를 지켜서라고 할 수 있다.
30여 년 전 이론적으로만 제시되었던 2차원 물질 두 개를 겹친 후 준결정 물질을 구현하면 4차원 공간에서의 연구를 수행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2018년에 드디어 밝혀졌다. 국내 연구진이 4차원 공간에서의 실험 연구를 가능케 하는 방법을 개발한 것이다. 4차원 실험 공간의 길을 연 성균관대 물리학과 안종열 연구팀을 만나 연구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VSP-G1 Naoparticle Generator는 버튼 하나로 쉽고 빠르게 나노 입자를 생산할 수 있는 자동 나노 입자 제조 장비로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국내 유일 미국 NSF 인증을 획득한 생물안전작업대는 생물학, 동물학, 미생물, 분자생물학 등 다양한 BIO 실험실에서 사용되며, 연구원과 환경, 시료 모두를 보호할 수 있는 장비로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우리나라가 경기침체에서 벗어나 세계로 뻗어나가기 위해서는 중소기업들이 자생력을 갖춰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설립 이후 독보적 기술력으로 맹위를 떨치고 있는 싸이스트(주)의 성장은 국내 중소기업들에 자성의 촉매가 되기에 충분하다. 작지만 시장에서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보유한 기업, 일명 ‘스몰 자이언트’는 싸이스트(주)와 같은 기업을 지칭한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