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주)제네시스 이민수 대표

R&D엑스포 탐방/2010 Korea Lab 참여기업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

(주)제네시스 이민수 대표


 

 


Q. (주)제네시스는 어떤 제품을 다루나요.

A. (주)제네시스는 제약업체, 정밀화학업체, 병원, 대학교 및 연구소에 장비 및 소모품을 Millipore, SolGent, Mettler Toledo, CleanFlex?, CAPP?, CELLTOC, ChargePoint, OHAUS의 대리점으로서 신속히 공급하는 업체입니다.

 

? Millipore: 실험실에서 가장 기본적인 Lab water purification system과 BioProcess (UF membrane, syringe filters, and TFF system) 그리고 각종 Antibody를 포괄하는 제품군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 SolGent: 국산 DNA Taq 제품군 및 DNA sequencing 대행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 Mettler Toledo: 세계 최고의 Balance를 생산하고 있으며, 그 외에 각종 분석장비 적정계, 밀도계, 수분분석기, pH meter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CleanFlex?: 독일 B K 社의 여러 사업부 중 하나의 사업부로서, PE bag 과 멸균 백 그리고 PE sheet 등을 제약회사에서 요구하는 각종 certificate를 함께 제공하여 KFDA 및 미국 FDA, EU regulation 등에 적합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CAPP?: 생화학, 생물, 의학, 약학과 관련된 실험실에선 빠지지 않고 요구하는 pipette 제품군 Single & Multi Micro pipette, Pipette Aid 그리고 Electronic Micro pipette 등을 취급합니다.

? CTOC: 국산 UV-Transilluminator 브랜드로, 타 외산 브랜드에 비하여 가격은 저렴하며 성능은 가격에 비해 뛰어난 제품으로서, DNA work를 하는 실험실에선 필수로 갖춰야 하는 제품을 취급합니다.

? ChargePoint?: 영국에 있는 업체이며, Butterfly split valve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제약산업에서 EU regulation에서 중요하게 여겨지는 OEL(Operator Exposure Level)을 위한 containment를 보장하는 valve 제품입니다. 주로 주사제, 항암제, 스테로이드제제 그리고 HIV 치료제를 생산하는 업체인 경우 구매를 권장해 드리고 있습니다.

? OHAUS: 산업용 및 실험용 저울과 수분분석기 등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 Cloridox: Aseptic room의 멸균장비를 취급하며, vapor(수증기) type이 아닌 gas type를 사용하여 다른 경쟁 제품과의 차별화가 이루어져 있으며, 이와 관련한 Chlorine Dioxide를 사용하여 멸균하는 기술에 대한 특허를 가지고 있습니다.

 

 


Q. (주)제네시스에서 취급하는 제품의 특징과 장점이 있다면?

A. 저희가 취급하는 제품들은 제품군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며, 이미 사용자들에게 널리 알려진 브랜드입니다. 특히 Millipore, Mettler Toledo의 경우 하이엔드 브랜드로 그 명성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ChargePoint 社 제품의 경우, 세계 유명 제약회사(Roche 社, Novartis 社, GSK 社 등)에서 사용 중으로 이미 그 유효성 및 유용성이 입증된 제품으로서, 제약업체에 있어서 좀 더 수준 높은 작업환경을 제공할 수 있으리라고 봅니다.

Cloridox 社의 멸균장비는 vapor type이 아닌 gas를 사용하여 aseptic room 내의 SUS 재질의 장비 및 설비에 damage를 주지 않습니다. 또한, 물과 반응하지 않으므로 잔존 유해물질이 발생하지 않아 aseptic room 내 작업자가 멸균 작업 후 cleaning 과정이 생략되는 이점이 있습니다. 그리하여 이로 말미암은 시간, 인력 및 비용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잔존 유해물질이 주로 발암물질임을 고려한다면, aseptic room 내부 작업자의 건강까지 생각한다면 단연 저희 제품이 가장 적합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Q. 고객만족을 위해 특히 신경 쓰는 부분이 있다면

A. 고객들에게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전 직원이 모든 제품에 대한 교육을 받습니다. 이것은 그 누구라도 고객응대에 있어 부족함이 없게 하기 위함입니다. 이를 통해 자신이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제품이 아니더라도 제품에 대한 이해는 물론 기본적인 설명이 가능하며, 간단한 소모품을 교체하거나 장비에 대한 A/S 안내도 가능하게 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사업장에 정기적으로 방문할 때 당사에서 취급한 제품은 모두 확인하여 정상작동을 확인하는 것은 물론 추가로 필요한 서비스까지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 함께 일하는 직원들에게 강조하는 원칙이 있으신지요

A. 당사와 인연을 맺는 곳이 약 500곳이 있습니다. 대기업 연구센터에서부터 정부산하 연구기관은 물론 작은 규모의 실험실까지 매우 다양한 고객들과 만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고객들을 대할 때 가장 필요한 것은 진심으로 고객을 대하는 것입니다. 성실한 마음으로 고객을 마주하다 보면 고객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약속한 것은 반드시 지키는 것은 물론 고객의 작은 소리까지 기억하고 실천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밖에도 정확하고 차질없는 납기준수와 그에 따른 시간관리도 강조하고 있습니다.

 

 


 

Q. 2011년 계획이 궁금합니다.

A. (주)제네시스는 지금 현재 취급하는 제품과 연계될 수 있는 제품을 해외에서 발굴하여 국내 소비자에게 알리고 판매할 수 있는 역할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세계 유수 업체의 제품을 발굴하여 요구하는 소비자에게 원하는 장소 및 시간에 제공함을 목표로 합니다.

다양한 제품과 그에 관련한 정보를 보유하고 잠재적인 고객에게 이를 제공하여 소비자에게 좀 더 나은 정보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하여 끊임없는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주)제네시스는 그동안의 발자취처럼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으로 제품을 발굴하고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2011년은 당사가 10년째 되는 해입니다. 앞으로 새로운 10년간을 준비하기 위해서 사무실 이전을 계획 중이기도 합니다. 그리하여 항상 고객을 위해 생각하고 발 빠르게 움직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호

  <이 기사는 사이언스21 매거진 2011년 1월호에 게재 되었습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