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Cleaning의 대명사, Texwipe

2019년도 KOREA LAB 전시회 참가기업의 세미나 자료입니다.
Texwipe의 'Cleaning의 대명사, Texwipe'를 이용한 세미나 발표자료는 영인랩플러스에서 제공하였으며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Cleaning의 사전적 의미이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의미는 ‘청소’이다. 요즘은 청소에 대한 다변화된 인식으로 청소의 다양한 방법이 공유되고, 청소가 취미가 되는 시대이다.
하지만, 실험 또는 제조 시설에서 사용되는 ‘Cleaning’은 일반적인 청소를 넘어서 전문 제품으로 진행되는 전문 분야이며, Cleaning 후에는 얼마나 Clean한지에 대한 Validation도 이루어져야 한다. 또한, 이러한 Cleaning에 사용되는 기준 또한 미국, 유럽 등 각 국가별로 다르기 때문에 수출을 염두에 두고 생산을 한다면 수출 국가별 기준도 확인할 필요가 있다. Texwipe는 1964에 설립된 미국 회사로 Swab, Wiper, Mop 등을 50년 이상의 오랜 기간 동안 미국 기준에 부합한 Cleaning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이다.

이와 같이, 사용 용도별 그리고 Cleaning 기준별 등으로 다양한 Texwipe의 Cleaning 제품 중 종류별 제품군 및 대표 제품을 소개하고자 한다.

Swab
Swab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일컫는 ‘면봉’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재질별 사이즈별로 수십 종류의 Swab이 있다. 우선 크게는 Cleaning 용과 Validation용으로 볼 수 있으며, Cleaning용은 재질별로 Polyester, Cotton, Microdenier 등이 있다. Validation용은 Swab 핸들에 Notch가 있어 샘플 획득 후 바이알에 넣기 적합하게 되어 있다.






Cleaning validation을 위하여 Swab을 사용할 때, 샘플 획득의 방법도 정해진 가이드라인을 따라 진행해야 하기에 이런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Swab을 선택할 때 사용 목적 외에도 Solvent 종류에 따라 사용이 권장되는 Swab의 재질이 별도로 있기에 이러한 점도 고려하여 용도와 목적에 맞는 적절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Disinfectant
소독제로는 에탄올, IPA(Isopropyl Alcohol), 페놀계 소독제 등이 사용되고 있다. 이 중에서 폐놀계 소독제는 널리 사용되고 있는 소독제의 한 종류이지만, 최근 작업자의 건강을 고려하여 전 세계적으로 페놀계 제품의 사용을 금지하는 추세이다. 이러한 폐놀계 소독제의 사용 금지로 박테리아, 바이러스, 곰팡이 등 다양한 스펙트럼의 Kill Claim을 가지며 페놀계 제품보다 낮은 독성을 가진 소독제인 QACs가 대체 제품으로의 사용이 늘어나고 있다. Texwipe에서도 이러한 제품이 출시되어 미국을 비롯한 많은 국가에서 사용 중이며, Texwipe의 QACs 제품인 TexQ는 One-Step Cleaner/Disinfectant로 미국 환경국 등록 제품이다.



Texwipe에는 이 외에 다양한 종류의 Dry-Wiper, Pre-Wetted Wiper, TOC Vial, Mop 등이 있다.



Texwipe의 'Cleaning의 대명사, Texwipe'에 대한 궁금한 내용은 본 원고자료를 제공한 영인랩플러스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Model Name(모델명): TexQ, Alpha Swab
The Person in Charge(발표자): Seo Huieun
Maker(제조사): Texwipe
Country of Origin(원산지): U.S.E
e-mail(이메일):
heseo@younginlp.com
Data Services(자료제공): YOUNGIN LABPLUS



<이 기사는 사이언스21 매거진 2019년 6월호에 게재 되었습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